e-이천시민신문
농업/읍면동읍면동
여름철 에너지절약에 동참합시다!증포동주민자치위원회 『에너지절약 자전거투어 홍보 캠페인』
e-이천시민신문  |  wonsub1@para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07.19  20:02:1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증포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인오)에서는 지난 18일 에너지절약에 대한 시민들의 직접적인 실천을 당부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관내 아파트, 버스정류장, 학교 등을 돌며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주민자치위원과 자원봉사자 등 30명이 함께한 이날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은 4개조로 나누어 자전거를 타고 아파트입구, 버스정류장, 쇼핑센터 등을 찾아 에너지 절약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자체 제작한 에너지절약 손부채와 홍보전단지 등을 배부했다.

특히, 상점과 마트 등 가게에 들려 출입문을 열어 놓은 채 에어컨을 틀어놓는 냉방영업행위가 단속 대상임을 알리며 에너지절약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민자치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제5회째를 맞이하는 증포동 에너지절약 인센티브제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시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며, “올해는 에너지절약을 몸소 실천하기 위해 자전거를 타며 자전거타기 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고 말했다.  

한편, 캠페인에 참여한 김주현(자원봉사자, 갈산동)씨는 “자전거를 타는 것이 힘이 들었다”며, “모든 동민이 솔선수범하여 에너지를 절약하여 환경도 지키고 에너지수급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협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e-이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이천시민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