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이천시민신문
윤리강령
자 율 강 령
제정 2012년 6월 10일

1. 목적

이천시민신문사의 발행인, 편집인, 기자들은 자율적으로 윤리강령 을 만들어 이천시민신문사가 지역신문으로서의 역할, 민주정론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로 한다.

2. 발행인은
가. 발행인은 신문의 편집과 관련한 개별 사안에 대한 지시를 행사할 수 없다.
나. 발행인은 회사의 수익구조의 개선, 수익의 극대화 등 경영상의 목적을 위하여 기자, 편집인에게 특정 기사의 게재, 삭제 등을 요구하여서는 아니 된다.
다. 발행인은 국가, 지자체 등에서 정상적인 절차에 의하여 제공되는 공익 적인 자금이 아닌 한 이를 수수하여서는 아니 된다. 수수한 자금을 회사의 경영에 사용하거나 비정상적인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국가, 지자체 등에서 수수하였다는 이유만으로 그 책임이 면제되지 아니한다.
라. 발행인은 편집인, 기자에게 영업을 요구하여서는 아니 된다.

3. 편집인은
가. 편집인은 편집권을 이용하여 기자의 기사를 그 의사에 반하여 임의로 변경, 삭제하여서는 아니 된다.
나. 자문기구인 편집위원회, 기자단회의에 외부의 불필요한 영향력이 행사 되는 것을 막을 의무를 진다.
다. 경영에 관여하서는 아니 되며 신문게재, 삭제와 관련한 후원금, 구독료 등 명칭의 여하를 불문하고 금전을 수수하여서는 아니 된다.

4. 기자는
가. 취재를 빙자하여 취재대상으로부터 향응제공, 금품수수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취재대상으로부터 금전을 수수하면 회사에 대한 납부 여부를 불문하고 불법행위를 한 것으로 간주된다.
나. 기사의 작성에 있어서 객관적인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아니하거나 허위 의 사실을 기재, 친소관계에 따른 기사를 작성하여서는 아니 된다.

5. 발행인, 편집인, 기자는
가. 기사의 작성, 신문의 편집 등 제 단계마다 엄격하게 사실을 확인할 의무를 지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지 아니하여야 한다. 자율강령에 정하여 져 있지 아니한 사항이라도 사회상규에 반하여 언론인으로서의 직무를 현저하게 어긴 점이 발견되면 징계할 수 있다.
나. 자율강령 위반 등의 징계와 관련한 사항은 '인사 및 징계 위원회 규정' 에 따른다.

2012년 6월 10일
이천시민신문 직원 일동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이천시 향교로 94(창전동) 현대빌딩 4층  |  대표전화 : 031-636-3650  |  팩스 : 031-638-3650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경기 아 50445  |  발행인·편집인 : 양원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원섭
Copyright © 2012 e-이천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onsub100@daum.net